페이지의 설명 요약, 핵심 키워드, 제작자, 크롤링 정책 등 수많은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.
닫는 태그가 없는 태그로, 태그의 속성을 통해 정보를 제공합니다.
SEO는 Search Engine Optimization의 약자로, 검색 엔진 최적화를 의미합니다.
<meta />
태그를 이용하여 description
, keywords
, author
, subject
, classification
등의 정보를 표기할 수 있으며,
검색 엔진은 이런 정보를 적극적으로 활용합니다.
<meta name="description" content="<p>태그에 대해 알아봅시다">
<meta name="subject" content="HTML - <p>태그">
처럼 작성합니다.
<html>
<head>
<title>HTML 태그의 속성 - ofcourse</title>
<meta charset="utf-8">
<meta http-equiv="X-UA-Compatible" content="IE=edge">
<meta name="viewport" content="width=device-width, initial-scale=1">
<meta name="description" content="태그는, 태그 내부에 값을 넣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, 태그마다 속성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.">
<meta name="subject" content="태그의 속성">
<meta name="classification" content="html">
<meta name="keywords" content="www,web,world wide web,html,css,javascript">
<meta name="robots" content="ALL">
</head>
<body>
...
</body>
</html>
Internet Explorer(IE) 10 이하 버전은 문서를 읽을 때 쿼크모드 혹은 IE7모드를 사용해서 웹페이지를 표시합니다. 사용자가 최근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어도 웹페이지가 적절하게 렌더링되지 않을 수 있는데, 이 때 <meta>
태그를 이용하여 최신 엔진으로 페이지를 렌더링 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.
<meta http-equiv="X-UA-Compatible" content="IE=Edge">
IE에서 크롬의 엔진을 사용하게 하는 크롬 프레임이라는 플러그인이 있는데,
이 플러그인이 설치되어 있을 때 사용하게 하려면 다음과 같이 작성하면 됩니다.
<meta http-equiv="X-UA-Compatible" content="IE=Edge,chrome=1">